두통이 심할때 해야할것
두통이 심할때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통이 심할때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평소에 두통이 찾아오면 정말 아무것도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업무에 집중도 안되고, 그냥 마냥 누워있고만 싶은 생각이 듭니다. 두통약을 먹어도 쉽게 가라앉지가 않고, 이런 증상이 평소에도 계속 이어진다면 정말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됩니다. 이렇게 두통이 생기는 원인에는 수백가지가 있다고 하는데, 대부분의 두통이 원인미상이라고 합니다.
저도 학생 때 편두통이 심하게 있었던 시기가 있었기 때문에 두통이 얼마나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일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병원에 가서 온갖 검사를 해도 원인이 밝혀지지가 않았죠. 그 때 의사 선생님께서 해주신 말이 두통의 80프로 이상은 원인이 불명확하다고 하셨습니다. 그 때부터 두통이 생겼을 때 저는 근본적인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생각을 하기로 했죠. 스트레스가 주 원인이고, 그 외에도 다양한 생활 패턴이 잘못되어있을 때 발생을 하게 되더라구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두통이 심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통이 심할때]
두통이 심할 때 첫번째. 두통이 좋은 음식들 섭취한다.
두통이 심할때에는 평소에 시금치, 브로콜리, 무, 감자 등의 음식을 섭취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음식들은 혈관의 팽창을 예방을 해주기 때문에 도움을 줄 수가 있습니다. 또한 혈관과 세로토닌의 조절을 도와주기 때문에 편두통이나 전체적인 두통을 완화시켜주는 데 도움을 줄 수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 비타민B1 성분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는 두릅의 경우에는 신경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입니다. 또한 천마라는 식품도 두통에 효과가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어지럼증과 두통의 완화에 매우 도움을 주고, 혈압을 조절해주고 두통으로 인한 속 미식거림 현상도 해결해줄 수 있다고 합니다.
두통이 심할 때 두번째. 커피는 자제한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커피와 술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서 하루 적정량 카페인 이내로 섭취를 해주시면 오히려 도움이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는 개인에 따라서 다른 내용이므로 평소 두통이 있을 때 커피 한잔을 마셔보시고, 어떻게 되는지 확인을 해보시는 것도 본인의 건강을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3잔 이상의 카페인을 섭취를 하시거나, 흡연과 주류 등은 혈액순환에 장애를 일으키게 됩니다. 그래서 최대한 자제해주시는 것이 맞습니다.
두통이 심할 때 세번째. 스트레칭을 해준다.
두통은 의외로 자세가 불안정할 때 많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학생이나 직장인의 경우에는 책상에 너무 오래 않아있고, 목스트레칭을 제대로 해주지 않아서 두통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시간 앉아있거나 경직된 자세로 생활을 하게 되는 경우에는 두통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평소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나 목 근육을 풀어줄 수 있는 스트레칭을 10분정도 하면 두통이 점점 완화되는 것을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거북목, 일자목과 같은 목 자세를 제대로 하지 않아서 발생되는 척추 관련 증상들이 두통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그래서 평소에 스트레칭과 자세에 신경을 잘 써야 합니다.
두통이 심할 때 네번째. 지압을 해준다.
두통이 심할 때 검지와 중지로 눈 주위를 눌러주시면 두통이 완화되는 효과를 얻으실 수가 있습니다. 눈 양쪽 옆에 있는 관자놀이를 눌러주시는 것도 아주 좋은 두통 해소 방법일라고 합니다. 점점 강도를 높이시며 아플 때까지 눌러주시고 다시 서서히 떼주시는 겁니다. 또한 양쪽 눈과 코 사이에 엄지손가락으로 눌러주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눈동자 위를 살짝 압박하고 떼주시는 것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통이 심할 때 다섯번째. 찜질을 해준다.
두통은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발생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0분 정도 통증부위를 찜질을 해주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온찜질을 해주시면서 가볍게 마사지를 해주시면 혈액순환이 되기 때문에 피로회복도 되며, 머리가 아플 때 도움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두통이 심할 때 여섯번째. 베개를 바꾼다.
의외로 잠 습관에 의해서 생기는 두통도 많다고 합니다. 베개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도 두통을 줄이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가 있씁니다. 특히나 너무 높은 베개를 사용을 했을 때 경추를 압박을 하기 때문에 두통을 유발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베개는 기본적으로 딱딱하고 낮을수록 좋다고 합니다. 목 아래에 수건을 동그랗게 말아서 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두통이 심할 때 어떻게 해야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꾹! 한번 눌러주시겠어요?